(재)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 초대 원장·이사 공개모집
상태바
(재)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 초대 원장·이사 공개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0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올해 출범하는 (재)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의 초대 원장과 이사, 감사 등 임원을 전국에 걸쳐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공고는 9일 ~ 16일까지 접수는 17일~24일까지(공휴일 제외)이며 지원서 및 필요 서식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에서 출력해 사용할 수 있다.

임용예정 직위는 원장 1명, 선임직 이사 10명, 선임직 감사 1명으로 원장은 진흥원의 대표로서 경영책임 및 재정·업무를 총괄하고, 이사는 진흥원 재단 업무에 관해 이사회 참석 및 심의·의결을 감사는 진흥원 재정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감사하게 된다.

원장의 응모자격은 영상·문화산업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채용예정 직위에 상당하는 책임자 이상으로 관련분야 에서 근무·연구한 경력이 5년 이상인자, 3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의 원장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의 선임 연구위원급 이상으로 5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임원추천 위원회에서 인정되는 자 등이다.

비상근 이사는 영상·문화산업 관련 경험이 풍부한 자, 진흥원 운영에 전문적 식견과 덕망을 갖춘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에 5년 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비상근 감사에는 재무·회계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등이다.

심사방법으로 1차 서류심사는 원장, 이사, 감사 등이 대상자이며, 2차 면접심사는 서류 심사 합격자 중 공모인원의 5배수 이내 선정되는 원장 신청자에 대해 경영능력, 전문성, 리더십, 조직 친화력, 윤리관 등을 심사하게 된다.

원장은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 추천한 원장 중에서 도지사가 임용하게 된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오는 2월쯤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이 설립되면 제주의 1만8천신들을 포함한 문화원형을 활용한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등을 제작 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이 조성될 것‶ 이라며 “문화와 산업의 융합을 통한 제주지역산업의 생태계가 건강해 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