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상반기 성인요가교실’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상반기 성인요가교실’참가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28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및 비만관리를 위해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성인요가교실’ 참가희망자 30명을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참가대상은 19세 이상 성인으로 BMI 23이상이며, 서귀포보건소 건강369(체중3kg을 6개월 동안 감량하고 9개월간 유지하자)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을 우선 선정, 서귀포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로 방문접수하면 사전 기초검사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월 6일부터 4월 12일까지 주2회(화목, 오전10시~11시) 서홍동 행정복지센터 공연연습실에서 운영되며, 복식호흡 및 명상, 요가의 기본동작 지도 등으로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 및 비만관리 및 영양교육 등 건강생활실천교육과 걷기의 생활화를 위해 바르게 걷기교육을 함께 병행 실시하여 프로그램 참여자의 건강행태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운동프로그램의 효과 확인을 위해 프로그램 전후 체성분 측정 등을 실시하여 평가분석하여 참가자에게 알려 줌으로써 스스로 건강한 몸 관리를 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 하반기 요가교실을 운영한 결과, 참가자의 74.1%에서 비만율이 개선, 체지방율은 66.7%가 감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