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가스밸브 차단 타이머콕.배관교체 신청 접수
상태바
제주시, 가스밸브 차단 타이머콕.배관교체 신청 접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7.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LPG고무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하는 가스시설개선사업과, 자동으로 가스밸브를 닫아주는 타이머콕 설치사업 신청을 추가로 접수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가스시설개선사업과 타이머콕 설치사업은 지난 2월부터 신청을 받고 추진 중인 사업으로, 서민층과 노령세대의 가스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신청대상은 가스시설개선의 경우 신청일 현재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소외계층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 순으로 시설개선을 지원한다. 다만, 3층 이상 고층 거주자 및 최근 5년간 동일사업 수혜자는 제외된다.

해당 사업에 신청을 원하는 세대는 주민등록상 읍면동에 방문신청 및 전화신청 모두 가능하고, 정확한 시설확인 및 중복신청 방지 등 사업추진 효율성을 위하여 가스시설 전경사진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가스시설 개선사업은 관련법 개정에 따라, 2020년까지 LPG사용자가 고무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되는 의무사항이라고 말했다.

또한 만65세 이상 독거노인 세대 어르신과 부모님 주택의 가스안전을 위해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및 자녀들의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가스시설 개선 및 타이머콕 설치 사업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신청자들 가정에 가가호호 방문, 4월~1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연차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독거노인가구 전체에 대해 설치를 완료하고 소외계층 등 어려운 가구에 대해서도 대상을 확대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