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외국인 이웃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개최
상태바
道,‘외국인 이웃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9.25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 지사,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 지원 시책 적극 추진"밝혀
 

제주자치도와 제주이주민센터는 25일 ‘제18회 외국인주민과 함께 하는 한가위 한마당’ 행사가 25일 제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민자, 외국인근로자, 유학생,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한가위 한마당 행사는 제주이주민센터가 주관하여 다문화가족, 외국인 근로자 등 이주민들이 타국에서의 외로움을 달래고 회포를 푸는 우정과 화합의 한마당 행사로 열리고 있다.

 

한마당 행사에 참석한 원희룡 지사는 축사를 통해 “제주에서 생활하고 있는 여러분들이 당당한 제주도민으로서 더 나은 미래를 일궈 나갈 수 있도록 도정에서도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 지원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모처럼 만난 고향 사람들과 정을 나누고 한가위의 넉넉함과 여유로움을 함께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의 친선 화합을 위한 어울림 프로그램과 함께 무료 건강검진, 이․미용서비스, 생활지원상담 등 각종 부대행사와 경품추첨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를 마무리하는 저녁시간에는 한가위 음식 나눔을 통해 참가자들이 함께 훈훈한 인정을 나누고 향수를 달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