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안덕면 상천리 도시계획도로 사업 시동
상태바
서귀포시, 안덕면 상천리 도시계획도로 사업 시동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안덕면 상천리 ‘상천도시계획도로(중로3-5-6호선) 확장사업’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한다고 19일 밝혔다.

2005년 6월 지정된 본 도시계획도로는 안덕면 상천리 인근 관광지등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통과하는 주요 도로이나, 아직까지 확장 공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지속적인 확장 요구가 있는 상천리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시는 사업 조기 착수를 위해 2018년 10월 편입토지에 대한 현장 조사를 마치고 총 연장 L=450m에 대해 3000만원을 투입, 실시설계 용역을 2월중 착수,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본 공사의 실시설계는 도로 종 ․ 횡단면 결정과 우수처리계획 검토 및 안전·교통시설물 계획 등 설계기준에 적합한 도로를 만들기 위한 실시설계를 5월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설계가 마무리되면 사업 착공을 위한 실시계획인가, 계약심사 및 일상감사 등 행정 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공사비 확보 후 착공에 들어갈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마을안길이 협소해 버스 등 대형차량 통행이 어려웠으며, 인근 관광지 교통의 중가에 따라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한 도로로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교통편의 제공은 물론 오랜 주민숙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