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동부보건소, 비만 예방 필라테스 운동교실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동부보건소, 비만 예방 필라테스 운동교실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2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지역 주민의 체지방 감소 및 근력 향상을 위한 필라테스 운동교실을 오는 5월 16일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필라테스 운동교실은 ‘체지방 1kg 감소 및 근력 향상’이라는 주제로 3개월간 오전반 주2회, 오후반 주2회 총 12주에 걸쳐 진행되며, 사전‧사후 체성분 검사를 통한 1:1 상담도 이루어진다.

필라테스 운동은 링, 세라밴드, 짐볼과 같은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 코어 근육 및 신체 여러 부위의 근육을 강화시키고, 몸의 유연성과 밸런스를 향상시키며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동시에 강화시켜 상해를 방지하고 재활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필라테스 운동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시설과 멀리 떨어져 있어 혜택을 받기 어려운 읍면 지역주민의 건강과 행복지수가 높아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하반기(7월)에도 추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상․하반기에 걸쳐 필라테스 운동교실을 96회 2,025명 실시, 체성분 전․후 검사 결과 근육량 증가율 65.8%, 체중 감소율 68.9%, 체지방 감소율 83.7%의 효과를 보였다. 또한, 프로그램 만족도는 100%로 주민의 호응이 아주 높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