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렴 콜 제도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청렴 콜 제도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7.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15일 1청사 중회의실에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상반기 청렴대책 추진상황’과 ‘2011년 하반기 청렴실천과제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최근 몇 년간 각종 비위가 발생됨에 따라 고창후 시장은 지난 해 말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라”는 지시를 했으며, 이에 따라 시는 ‘청렴 콜 제도’를 실시하고, ‘청렴방송’ 시행, ‘사이버 청렴교육 수강’ 등 청렴도 향상 대책을 강력히 추진했으며 이에 대한 추진 상황을 보고하는 자리을 마련했다.

‘청렴 콜 제도’ 추진과 관련하여 서귀포시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1,006명의 계약상대자와 인․허가자에게 공무원들의 불친절 또는 부당행위가 있었는지 전화조사했으며, 응답자는 담당공무원 및 감독공무원 등 업무관련 공무원들의 불친절․부당행위는 없었다고 답변했으며 이들은 이 제도가 지속적으로 시행해야 한다고 답변했다.

또한 지난 4월부터 퇴근 10분전에 청렴을 주제로 한 내부방송을 매일 실시하여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청렴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 직원은 반드시 청렴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시는 금년도 하반기부터는 전 부서가 자체 청렴실천방안을 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하고, 하반기에 자체 추진한 결과에 대해 평가하고 우수부서에 대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하반기부터는 공무원 비위발생 시 부서장 연대책임 강화는 물론 BSC 평가 우수부서 배제, 비위 공무원 문책기준 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