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은 세계 차 없는 날, 자가용은 두고 나오세요!!
상태바
9월 22일은 세계 차 없는 날, 자가용은 두고 나오세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09.09.2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9월 22일 세계「차 없는 날」을 맞아 도 본청 및 원․사업소, 행정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차 없는 날」을 시범 운영한다.

세계 차 없는 날(9.22) 운영은 지난 '97년 프랑스에서 처음 시작되어 현재 40여개국 2,100여개 도시가 동참하고 있는 세계적인 환경 캠페인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음에 따라 공무원부터 솔선하여 일년 중 단 하루만이라도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함으로써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차 없는 날 홍보를 위해 김옥랑 그린스타트 모니터단장 및 회원,제주특별자자치도 여성자원봉사센터 회원 30여명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출․퇴근 시간에 맞춰 제주시 신제주로터리 및 광양로터리 일대에서 재활용품으로 자체 제작한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차 없는 날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는 “세계 차 없는 날(9월 22일) 대중교통 이용하기” 홍보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범 실시하는 차 없는 날을 계기로 내년부터는 차 없는 거리 공연, 대중교통 이용, 자전거 대행진 등 차 없는 날 행사를 확대하여 향후 도내 기관․단체 및 도민이 참여한 가운데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범도민 실천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