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 미소,외래관광객에 감동을…
상태바
제주도민 미소,외래관광객에 감동을…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11.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9~10일 제주올레 걷기축제 환대실천 캠페인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오느 9일부터 10일까지(이틀간) ‘2011 제주올레 걷기축제’ 행사장에서 ‘제주 환대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환대실천 캠페인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며 ‘2010-2012 한국방문의 해’의 인지도를 높이고 제주도민의 외래관광객에 대한 환대의식을 강화하는 취지에서 추진되고 있다.


캠페인은 ‘2011 제주올레 걷기축제’ 일정과 함께 9일(수)에는 6코스 입구(쇠소깍)에서, 10일(목)에는 7코스 입구(외돌개)에서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아름다운 미소, 아름다운 제주’를 모티브로, ‘한국방문의해위원회’의 대학생미소국가대표 10여명과 함께 진행한다.

공사는 환대(Hospitality)란, ‘누군가를 기쁘게 맞이하여 후하게 대접한다’는 뜻으로 반가운 손님이 오면 버선발로 뛰어나가 맞이하는 우리나라의 ‘정(情)’과 일맥상통하는 개념이라고 밝혔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구호만 있는 캠페인이 아닌, 누구나 쉽게 생각하고 실천 가능하도록 환대실천의 명확한 메시지 전달이 목적”이라고 말하고 "캠페인 기간 중 올레코스를 걷는 모든 분들께, 환대미소 즉석 사진을 촬영하고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 올레축제와 함께 제주 환대실천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