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특성화고 청소년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특성화고 청소년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 승인 2019.07.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최근 서귀포시 관내 특성화고 3학년 25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특성화고 청소년들의 취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로탐색, 적성검사 등 찾아가는 취업특강, 제주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와 일자리 현장체험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찾아가는 취업특강을 통해서는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실습,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취업성공을 부르는 소통, 제주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와 채용정보 공유의 시간을 함께했다.

또한, 제주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와 일자리 현장 체험을 통해서는 실제 취업현장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특성화고 청소년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와 적성을 진단하여 자신의 진로와 취업방향을 스스로 정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취업 준비생의 눈높이에 맞춘 적성 맞춤형 취업교육 실시로 취업능력 향상과 합리적인 진로결정의 계기가 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토대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향상은 물론 고졸 취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