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 승인 2019.08.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운영법인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이하 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은 작년 8월에도 ‘꿈바당 문학교실’, ‘꿈바당 공룡교실’, ‘꿈바당 마술교실’, ‘꿈바당 마임교실’ 등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어린이들과 지역민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자연체험, 자연놀이를 통해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고, 환경과 평화의 소중함을 배우기 위한 ‘모여라, 꿈바당 올빼미’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다.

다양한 식물과 곤충이 함께하는 도서관 정원에서 ‘애벌레 체험’, ‘황사를 막아라’, ‘꿈바당 정원의 비밀을 찾아라!’ 등 즐거운 자연놀이와 함께 ‘천연 벌레 기피제’ 만들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방법을 배우고 스스로를 지킬 줄 아는 담대한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캠프는, 8월 17, 24일 2회에 걸쳐 저녁 6시부터 밤 11시까지 총 6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종이책, 사람책, 자연책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마음껏 웃으며 꿈바당에서의 여름밤이 즐거운 추억으로 남기를 기대한다.

도서관은 맞춤형 독서, 제주문화, 자연체험, 가족소통, 소규모 독서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달 진행하고 있다.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프로그램 안내 및 참여방법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www.jjdreamlib.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