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전개
상태바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전개
  • 김태홍
  • 승인 2019.09.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석윤) 모두가족봉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7일 ‘추석맞이 사랑의 반찬 나눔’ 자원봉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모와 초·중·고등학생 자녀로 구성된 모두가족봉사단 회원 가족 31가족 92명이 자원봉사에 참여, 직접 깍두기, 꼬지 산적, 제육볶음 및 생선구이를 정성껏 만들고 삼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 관내 독거노인 34가정 및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취약 가족 대상자 12가정 총 46가정에 봉사단의 마음을 담은 밑반찬을 전달했다.

또한 반찬 전달과 함께 이번 태풍 ‘링링’ 에 큰 피해는 없었는지 살피고 어르신의 건강 및 거주 환경의 위생 상태를 살피고는 등 이웃 돌봄 나눔을 실천했다.

홍석윤 센터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과 취약 계층 모두가 소외받지 않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웃 · 가족 돌봄 나눔을 실천을 위한 활동들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김영미 가족은 “자원봉사로 인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삶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돼서 좋다. 앞으로도 매 월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웃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가족봉사단은 매 월 주말 ‘자원봉사DAY’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95명이 매 월 독거노인 반찬 배달을 비롯한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봉사활동, 도내 관광지 환경정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