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제 2회 우리 마을 청춘학교 ‘청춘제’개최
상태바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제 2회 우리 마을 청춘학교 ‘청춘제’개최
  • 고현준
  • 승인 2019.11.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은 지난 12일(화) 복지관 3층 강당에서 지역 내 어르신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2회 우리 마을 청춘학교 ‘청춘제’를 개최했다.

이 날 1부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준비한 댄스, 민요, 체조, 노래 등 다양한 공연들이 약 1시간동안 펼쳐졌다. 2부 행사로는 청백전을 진행하여 투호, 고리걸기, 제기차기 등의 게임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올해로 제 2회를 맞는 '청춘제'는 어르신들이 행사 기획단을 직접 구성하여 사회부터 진행까지 모든 순서를 진행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기획단의 한 어르신은 “우리가 열심히 준비한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와서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발표회를 준비한 청춘학교 학생들도 자랑스럽고,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마을의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장이었으며 앞으로 이런 잔치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우리마을 청춘학교”는 매주 노래교실, 실버댄스, 건강체조, 민요교실, 탁구교실 등 어르신들의 여가, 문화, 건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064-792-01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