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민원인에게 응답하는 행정 펼쳐달라”
상태바
안동우 제주시장, “민원인에게 응답하는 행정 펼쳐달라”
  • 김태홍
  • 승인 2020.07.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취임 후 첫 간부회의서 ‘부서 간 칸막이 철거 주문’
안동우 제주시장
안동우 제주시장

안동우 제주시장은 지난 8일, 취임 후 첫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시정 목표를 ‘소통으로 여는 행복 제주시’로 정했다”며 “민원인에게 응답하는 행정을 펼쳐달라”고 주문했다.

안 시장은 “시민 건의사항, 민원제기에 대해서는 답이 있어야 한다”며, “즉시 현장을 확인해 처리 계획을 알리고, 수용이 불가능한 사항은 그 사유를 자세히 설명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등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안 시장은 “전 직원들은 소통에 방점을 두고 시민에게 다가가는 따뜻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달라.”고 거듭 주문했다.

안 시장은 또 시민의 대표기관인 도의회, 국회의원과의 협치를 강조하면서, “주요 현안 사업과 갈등 사항은 수시로 의회에 보고하고 협의하며, 정책간담회 등을 통해 함께 해법을 찾을 것”을 지시했다.

 

안 시장은 특히 “업무 떠넘기기와 선긋기 행태를 타파하라”면서 “도청과 시청, 부서 간 업무경계와 벽을 허무는 적극 행정과 협업이 경제 위기 극복과 시민 만족 행정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라며 부서 간 협업을 당부했다.

안 시장은 또 “관광성수기를 맞아 철저한 코로나 방역과 외부청탁을 배제하는 성과 중심의 공정한 인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하반기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