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인재육성 장학생 225명 선발⦁장학금 전달
상태바
제주도, 제주인재육성 장학생 225명 선발⦁장학금 전달
  • 김태홍
  • 승인 2021.04.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사장 원희룡)은 7일 제주도청 4층 탐라홀에서 ‘2021년도 「제주인재육성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은 지난 2월 4일부터 3월 8일까지 제주 출신의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 및 개별적으로 접수를 진행, 총 667명이 지원했고 최종 225명을 선발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성적 우수자에 대한 성취장학금 △생활 수준을 기준으로 한 희망장학금 △학업 장려를 위한 읍‧면 고등학교 출신 대학 신입생에게 지급하는 특별장학금 △다양한 재능으로 대회에 참여한 입상자에게 지급하는 재능장학금에 대해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했다.

'제주인재육성 장학금' 지원 대상자들에게는 총 3억 7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여건상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당초 계획보다는 최대한 많은 학생들에게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지급 시기도 앞당겨서 진행했다.

원희룡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이사장은 이날 참석자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한 후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이 여러분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해 내일의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딤돌 같은 역할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수많은 어려움과 장벽들에 부딪히겠지만, 열정적으로 현실에 반응하며 혁신을 만드는 주인공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은 지난 2001년부터 2020년까지 총 3,381명의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원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