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 전문인력, 제1기 아카데미 신설
상태바
“마이스 전문인력, 제1기 아카데미 신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1.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11-18일 수강신청,22일 개강식



제주관광공사는 동북아 리조트형 마이스(MICE) 거점도시에 걸맞는 최고수준의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제주관광공사 마이스 아카데미 제1기’과정을 마련,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마이스 관련업계 현직 종사자 및 도내 국제회의 전문용역업체(PCO) 임직원, 기타 이벤트업체 임직원, 여행사 인센티브 투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오는 22일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3일까지 총 11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6시간씩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며. 교육비(중식비 포함)는 전액 무료다.


 제주관광공사는 △마이스산업의 이해 △마이스 유치기획/운영 △전시기획/운영 △인센티브 투어 기획/운영 △마이스 의전 △마이스 영어활용실무 △유치제안서 적성 및 발표 △해외초청강연 등으로 이번 과정을 꾸린다. 

20여명의 국내·외 마이스 실무전문가들이 나서, MICE산업과 관련한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강의한다.


제주는 국제회의를 비롯한 인센티브 투어, 컨벤션, 이벤트·전시를 유치하는 마이스산업의 최적지로 부각되고 있다.

동북아 중심이란 제주의 지정학적 위치를 비롯, 섬문화 및 문화자원, 관광산업 등을 지니고 있어 마이스산업이 본격화할 경우,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제1기를 시작으로 마이스 아카데미 과정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며 특히, 마이스현장운영인력지원단 설립과 국제 마이스 관련 라이센스 교육 프로그램 도입, 해외 선진 마이스 교육시스템 벤치마킹 등의 사업으로 연결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8일간 수강신청(40명)을 받는다.

신청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jtomice@naver.com) 또는 팩스(064-740-6090, 6091)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740-6075, 60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