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9회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제9회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2.09.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역 특색을 살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간판 발굴을 위해 21일부터 11월 2일까지‘2022 아름다운 간판상’공모전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은 서귀포시 관내 적법하게 허가(신고)되어 제작·설치된 간판(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접수받으며, 간판을 설치한 광고주(점포주) 또는 간판을 제작한 광고업자, 간판 디자인 설계자이면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출품된 간판은 ‘서귀포시의 자연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서귀포다운 간판’,‘건물,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조화로운 간판’, ‘업소 특색을 살린 창의적인 간판’,‘친환경 소재, 절전형 전기재료 등을 사용한 친환경 간판’의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치며, 최종 선정된 10개 작품은 2차 심사인 온라인 시민투표 투표를 거쳐 최종 5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간판은 간판주와 간판 시공업소(옥외광고업체) 각각 시상되며, 서귀포시 간판 홍보자료로 쓰이게 된다.

간판 주에게는 대상 100만 원, 금상 60만 원, 은상 30만 원, 동상(2개 작품) 20만 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옥외광고 업체에게는 대상 30만원, 금상 20만원, 은상 10만원, 동상 5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아름다운 간판은 업체의 이미지 뿐 아니라 도시의 이미지를 바꾸고 가치를 높인다”라며“서귀포다운 아름다운 간판 사례를 제시하고 선진 간판 문화조성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