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지역에 맞는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제주도, 제주지역에 맞는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10.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제주특성 및 도민수요가 적극 반영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13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안」 26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사업은 경제위기, 저출산 고령화 등에 따른 취약계층 사회서비스 지원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서 △저출산, 고령화, 다문화 등 정책 수요에 대응하는 사업△ 중증․만성질환 예방 및 악화 방지를 위한 건강관리서비스 등 보건․건강관리 분야의 서비스 사업 △무직가구 여성, 조기 퇴직자, 청년실업자 등 고용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도서지역 서비스, 실버모델 서비스 등 제주특성 욕구 반영한 사업 △시장화․산업화, 고용창출 잠재력이 높은 사업 등이다.


응모 자격은 공고일 현재 제주자치도에 주소를 둔 일반 주민, 시설, 법인, 단체, 기업체, 대학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제안사업은 11월중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 사업을 선정, 2013년도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사업에 선정될 경우 사업 기간은 1년이au, 사업비는 2억 원 범위 내에서 지원하게 된다.


제주도는 이번 공모전이 도민 바우처 홍보는 물론 다양한 사회서비스분야 개발 및 사회적 일자리 확대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주도는 현재 문제행동아동조기개입서비스 등 12개 사업에 총 46억 원을 투자, 월평균 7,450명에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특히 708명에 대한 사회적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