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2023 지구환경축제 소도리 하영 해줍써예!
상태바
(기고)2023 지구환경축제 소도리 하영 해줍써예!
  • 강복실
  • 승인 2023.04.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복실 제주시 환경관리과 기후변화대응팀장
강복실 제주시 환경관리과 기후변화대응팀장
강복실 제주시 환경관리과 기후변화대응팀장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2023지구환경축제’가 제53회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4월 22일 토요일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2023 지구환경축제는 “소소중한 지구를 도도와줘~! 리이제는 다 함께~!”라는 주제로 지구의 소중함을 알고 지구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녹색환경 생활 실천 방안을 공유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올해는 새롭게 개회식에서 지구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 지구사랑 포스터 공모전에 따른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과 모든 세대가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을 위해 무대행사와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계획이다.

무대행사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진행되며, 리사이클링 매직쇼 & 힐링댄스 퍼포먼스, 2023 지구의 날 ‘소도리’페스티벌,‘소도리’O·X퀴즈, 환경 미션 배틀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폐박스를 이용한 환경그림 그리기, 요일별 분리배출 미션 스탬프 투어, 환경사랑 투게더 버스킹도 펼쳐진다. 또, 버려지는 가죽을 이용한 파우치 만들기, 테이크아웃잔을 재활용한 화분 만들기, 1회용컵 보증금반환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환경 체험프로그램 17개 부스가 운영된다.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관과 녹색제품 전시관 등이 운영되어 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고, 나눔과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재활용 나눔장터와 어린이 벼룩시장도 열린다.

또한 관내 초등학생 대상 3월말에 열렸던 지구사랑 포스터 공모전의 모든 응모작품도 전시가 되고, 신기한 마술과 & 재밌는 버블쇼, 기마대 행진과 포토존을 운영하여 축제장을 찾는 어린이·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4시30분부터 선착순으로 가족당 나무 2그루의 무료 나눔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이날만큼은 쓰레기 없는 행사로 행사장 내 클린하우스를 비치하지 않을 계획이며, 자가용이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걸어서 행사장을 방문하여 축제를 즐겼으면 한다.

더 늦기 전에 소중한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실천의 계기 마련을 위한 뜻깊은 하루 2023 지구환경축제, 소도리 하영 해줍써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