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커스) "선 하나 그리는 게 그리 어려운 일인가"..교통 편의 외면하는 불통 교통행정 비판
상태바
(현장포커스) "선 하나 그리는 게 그리 어려운 일인가"..교통 편의 외면하는 불통 교통행정 비판
  • 김평일 명예기자
  • 승인 2023.04.2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골프장입구 사거리 교차로 통행표식은 왜 안 바꾸는지"..운전자들 불만 폭발

 

 

2년여 전부터 지적돼 온 오라골프장 입구 2차선에 직진-좌회전 표시를 해달라는 요구가 여전히 묵살되고 있어 이 길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불만이 많다.((현장포커스) 같은 듯 서로 다른 이상한, 오라,노형교차로..차량 통행 표식 개선해야 2021년 10월26일 보도)

한라도서관에서 오라골프장으로 이어지는 오라교차로는 좌회전 차량이 직진 차량보다 훨씬 더 많은 곳이다.

오라동에서 올라와 오라골프장 입구에서 좌회전을 하려는 차량이 골프장으로 가는 직진 차량보다 훨씬 많음에도 불통행정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은 큰 문제다.

이곳 오라골프장으로 가는 길에 표시된 좌회전 금지표시를 직-좌 표시만 해 줘도 좌회전을 하려는 차량들이 길게 늘어서는 일을 방지할 수 있음에도 교통관련 부서가 모두 이를 방관하고 있는 것이다.

요즘에는 차량이 많아져 2-3번을 교통신호를 기다려야 좌회전을 해서 건너갈 수 있는 상황..

 

이 길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은 “오라골프장 입구 좌회전 금지 표시를 직진과 좌회전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선 하나만 더 그려주면 되는데 그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냐”고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오라교차로는 특히 출근시간에는 애조로로 진입한 후 서귀포지역이나 제주대학교, 5.16도로, 봉개동 방면으로 가려는 차량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차량이 길게 꼬리를 물고 늘어서는 실정이다.

더욱이 이 교차로는 좌회전하는 차량이 더 많아 애조로로 좌회전하여 진입하는 차량 중 절반은 차선을 위반하고 불법 좌회전을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제주시청 관계자는 “차선 문제는 경찰과 교통공단과 협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과장이 오면 민원내용에 대해 해결방법을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한 운전자는 “오라교차로도 노형교차로처럼 2차선도로를 좌회전과 직진으로 표식을 해 놓으면 좌회전하는 운전자들이나 골프를 치러가는 사람들에게 모두 교통이 원활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특정인들의 편의만을 위해 도로표식을 오랜 기간 방치하고 있다는 것은 교통관련 담당 직원들의 복지부동에 다름 아니다.

현장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는 탁상행정은 이제 타파돼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