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ACES 전문가: 캐나다 산불 연기가 동물에게 미치는 영향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ACES 전문가: 캐나다 산불 연기가 동물에게 미치는 영향
  • 이상현 객원기자
  • 승인 2023.07.14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 "비정상적인 동물 행동을 경계해야 "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ACES 전문가: 캐나다 산불 연기가 동물에게 미치는 영향

사진 제공: 프레드 즈위키, 일리노이 대학

 

[2023월 7월6일 = ENN] 일리노이 대학 어바나-섐페인 대학의 동물 복지 전문가 안젤라 그린밀러(Angela Green-Miller)에 따르면 캐나다 산불 연기로 인한 나쁜 공기 질로 인해 가축과 애완동물이 위험에 처할 수 있다.

그린밀러 일리노이주 농업, 소비자 및 환경 과학 대학(ACES) 및 그레인저 공과 대학의 일부인 농업 및 생물 공학과의 부교수이다.

그린밀러가 일리노이주 중부에 있는 곳에서 오염된 공기는 흔치 않은 현상이다. 그녀는 현재 영향을 받는 지역들이 동물들의 연기가 자욱한 환경에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지역에서 우리는 오염된 공기를 다루는 데 익숙하지 않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일부 가금류 및 돼지 시설에서는 공기 매개 질병의 확산을 통제하기 위해 공기 여과 시스템을 구현했지만, 일반적으로 우리 집이나 상업용 실내 동물 생산 시설에는 여과 시설이 없다. 이러한 여과 시스템은 일부 공기 품질 문제를 완화하여 약간 더 나은 위치에 배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다른 모든 사람을 위해 우리는 이 상황을 처리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축산업자와 애완동물 주인에게 미칠 수 있는 건강상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그린밀러는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동물에 대한 우려는 사람에 대한 우려와 비슷하다. 그들 중 하나는 호흡을 더 깊게 하고 오염 물질을 더 깊게 폐로 끌어들이는 것을 피하려고 무리하지 않는 것이다. 가축과 애완동물을 포함한 모든 동물에게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니, 나가서 말을 타지 않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더 깊이 숨을 쉴 것이고 더 많은 미립자를 폐로 끌어들일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여러분이 보통 매우 활동적인 개와 함께 뛰어서 에너지를 빼낸다면, 뛰는 대신 산책을 하거나 실내에서 장난감을 던져준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그 산책을 계속해야 한다면, 날씨 상태를 계속해서 관찰하고 대기질이 그렇게 나쁘지 않은 시간을 선택한다. 상황이 나아질 때까지 이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이다.“

그린-밀러는 또한 농부들과 애완동물 주인들이 하늘이 흐린 채로 있는 동안 비정상적인 동물 행동을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기가 도피 반응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동물들이 위험에 대해 고조된 행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연기가 수백 마일 떨어진 불에서 나오고 있고 우리가 실제 위험에 처해 있지 않으며 그것으로부터 도망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동물들은 그것을 모르기 때문에, 우리는 몇몇 동물들에 대한 비행 반응을 볼 수 있다. 그들은 더 무서운 반응을 보일 수도 있고, 잠재적으로 더 방어적이거나 공격적인 자세를 보일 수도 있다. 왜냐하면 그 비행 반응이 관여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가 그것을 완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많지 않지만, 우리는 확실히 우리가 우리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도록 동물들을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다루는지를 인식하고 생각할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대부분 동물은 현재 상황에서 장기적인 결과를 겪지 않을 것이다. 기존 호흡기 질환이 있는 동물은 건강 합병증의 위험이 더 크지만, 대부분 동물은 최소한의 영향을 받는다.

 

다음은 ENN과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이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72865-aces-expert-how-animals-are-affected-by-canadian-wildfire-smoke

 

https://aces.illinois.edu/news/aces-expert-how-animals-are-affected-canadian-wildfire-smoke

 

 

본지 객원기자(외신) 이상현 소개
 

객원기자 이상현(지에프오엔엠㈜ 이사)

 

서울 영동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Beverly Hills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Parks College of Aviation & Engineering,에서 항공우주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미국의 McDonnell Douglas (현 The Boeing Company)와 NASA와의 연구 협업 및 파견 근무 등 다양한 경력을 거친 후 현재 국내 지에프오엔엠㈜ / 총괄사업 이사로 근무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