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국가암검진 수검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상태바
(기고)국가암검진 수검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구미숙
  • 승인 2023.07.16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숙 서귀포보건소 방문간호팀장
구미숙 서귀포보건소 방문간호팀장
구미숙 서귀포보건소 방문간호팀장

현재 서귀포시 동지역 국가암검진 수검율이 전국 평균 14.47%에 못 미치고 있어 서귀포보건소에서 이번달부터 10월까지 국가6대암검진 수검 인증하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국가6대암은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 폐암을 말한다.이번 챌린지는 암검진율이 저조한 서귀포시 동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수검을 격려하기 위해 국가 암검진 완료자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자연드림 ‘현미찹쌀’이나 ‘서리콩’ 중 선택하여 성공물품을 지급하게 된다.

참여방법은 서귀포시 동지역 주민 중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가 워크온 공식커뮤니티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신청하고 국가 암검진을 받은 후 신분증과 암검진 확인서나 암검진 결과지 등 수검 증명 서류를 지참해 보건소에 방문하면 된다.

우리가 실천할수 있는 가장 쉬운 암 예방법은 주기적인 국가 암 검진이다. 급속한 노령인구의 증가와 의학의 발전으로 암 발생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작년 전국 기준 국가 암검진 대상자의 수검율은 41.78%밖에 되지 않고 또 그 중에 이상소견은 52.5%나 된다고 하니 꽤 많은 사람들이 사후관리 대상이 되는 셈이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연말이 되어 검진기관이 혼잡해 지기 전에 빨리 수검하여 내 건강도 지키고 선물도 받아가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