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안전본부,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6곳 인정 예정 공고
상태바
제주소방안전본부,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6곳 인정 예정 공고
  • 김태홍
  • 승인 2023.08.0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수환)는 안전관리 이행실태가 우수한 도내 다중이용업소 6개소를 선정하고 2023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인정 예정 공고를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 예정된 곳은 스타벅스 제주칠성점, 투썸플레이스 제주쇠소깍점, 투썸플레이스 제주애월하귀점, ㈜금호리조트 노래연습장, ㈜금호리조트 단란주점, ㈜플레이스 도렐 6개소다.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인정받으려면 ▲최근 3년 동안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1항 각 호의 위반 행위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최근 2년간 화재발생 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한 최근 3년 동안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선정될 수 있다.

선정된 업소는 2년간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고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 표창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안전관리 우수업소의 명칭·다중이용업주 이름·우수업무 내용 등이 공표된다.

인정 예정 공고문은 제주도청 및 제주소방안전본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의가 있는 경우 오는 23일까지 제주소방안전본부 예방대응과로 전화 또는 팩스, 전자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소방안전본부는 올해 11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 인정 업소를 최종 공표할 계획이며, 지금까지 도내 15개소가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