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걷기로부터 시작
상태바
(기고)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걷기로부터 시작
  • 신순형
  • 승인 2023.10.0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순형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
신순형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
신순형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

건강하게 사는 것은 삶의 질에서 가장 중요한 사안이다.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순간, 일상생활이 크고 작은 제약과 치료 등을 위한 부담으로 어려워질 수 있다.

서귀포시는 비만율 1% 감소, 고위험 음주율 2% 감소, 걷기 실천율 3% 향상 등을 위해‘체중 1㎏ 이상 줄이기’,‘술 2잔 이상 덜 마시기’,‘하루 30분 이상 걷기’등 건강 기본계획을 세우고 성인에게는 하루 7,000보를 걷고 술은 1차로 9시까지만 마시는 ‘1719’ 운동을, 어린이에게는 하루 1번 30분 이상 뛰어노는 ‘1130’운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성산읍은 ‘청정 건강도시, 행복 서귀포시’ 시정정책에 발맞춰 지역주민의 건강가치를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 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3월, 지역 리더를 중심으로 성산읍 건강생활 민간추진단을 구성하여 매월 걷기 활동 등을 통해 건강생활 수칙을 알리는 건강 캠페인과 건강실천 환경사랑 플로깅 등 일상에 건강이 스며들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걷기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 규칙적인 걷기는 비만 위험 감소, 폐암 등 8대 암과 심장병·뇌졸중·치매·당뇨병 등 질환 발병위험 감소 효과와 우울증 위험을 감소시키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정신건강 증진에도 기여하고 인지기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걷기 앱인 워크온(walk on)을 휴대폰에 다운받으면 본인의 일일 걸음 수, 걷기운동, 파워워킹, 수면시간과 칼로리 소모량까지 일일 건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걷기 좋은 계절이 오고 있다. 선선한 바람과 발길 닿는 어디에나 아름다운 풍광을 지닌 서귀포에서 걷기와 함께 건강한 하루를 맞이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