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제주 '다솜마루 봉사단', ‘창암재활원’ 장애인 초청 가을 나들이
상태바
대한항공 제주 '다솜마루 봉사단', ‘창암재활원’ 장애인 초청 가을 나들이
  • 고현준
  • 승인 2023.11.1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제주지역 사내 봉사단체 ‘다솜마루’가 최고의 계절, 신선한 바람과 청량한 가을을 맞아  제주 창암재활원 장애인 단체를 초청, 서귀포 여미지식물원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외부 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과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나누고자 마련됐다.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 직원 20여명과 함께 여미지식물원을 관람하고 미션수행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서귀포 앞바다가 보이는 전망좋은 잔디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난 10월 18일에는 제주장애인요양원 친구들과 제주시 구좌읍 메이즈랜드에서 즐거운 소풍을 다녀오기도 했다.

정은경 창암재활원원장은 "장애인들이 나들이는 이동에 많은 제약에 따라 어려움이 있지만 오랜만에 화창한 날씨 속에서 자연과 햇살을 느껴 행복했다’며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나들이를 준비해준 대한항공 다솜마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3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단체부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 황재홍 지점장은 “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지낸 장애인들과 직원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어 기쁜 시간이았다"며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제주지역사회의 이웃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솜마루는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지난 2006년 창립돼 ‘아름다운 제주와 동행’ 이라는 소박한 뜻을 모아, 매월 제주도내 장애인 시설을 방문해 목욕,청소,나들이 등의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되기도 했지만,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봉사활동을 재개하여 현재까지 제주지역의 이웃과 동행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