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화누리카드, 문화를 누려라 ! 충분히, 아낌없이
상태바
(기고)문화누리카드, 문화를 누려라 ! 충분히, 아낌없이
  • 김은미
  • 승인 2023.12.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미 제주시 삼양동주민센터

 

김은미 제주시 삼양동주민센터
김은미 제주시 삼양동주민센터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적 혜택을 지원하는 카드이다. 별칭으로 ‘통합문화이용권’이라고 불린다.

‘통합문화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국내여행, 체육활동, 문화예술 등 최소한의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여 국민 간의 문화적 격차를 완화시키며, 또한 저소득층 가구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사회적 통합을 이루고자 하는데 취지가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바우처 형식으로 1인당 연간 11만원 충전된 기프트 카드 형태이다. 이 카드로 영화, 공연, 전시, 테마파크 등 여러 시설에서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사용기한은 2023년 12월 31까지이며, 잔액이 이월되지 않고 자동 소멸되니 이 점 잊지 마시고 아낌없이 사용하시길 바란다.

대부분의 카드 발급자가 사용처를 잘 알지 못해 발급받더라도 제대로 문화생활을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사용처는 크게 문화, 관광, 체육 분야로 구분된다. 문화영역에서는 도서 구매, 영화 관람, 사진관 이용, 문화센터 등록, 공연 및 전시 관람이 가능하며, 관광 분야는 숙박시설 이용, 교통수단(항공권 및 철도권 구매 등)결제, 테마파크(아쿠아플라넷,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 온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체육시설은 태권도, 볼링, 휘트니스 등 다양한 체육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스포츠 관람도 가능하다. 온라인에서 “문화누리카드”를 검색하면 더욱 많은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화 신세계를 맞이할 것이다.

빨간자선냄비의 딸랑 딸랑 종소리가 12월을 알리고 있다. 얼마 남지 않은 카드 사용기간 동안 문화를 충분히, 아낌없이 누려 더욱 따뜻한 겨울이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