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영어교육도시와 신화역사공원, 제주에서 발견한 기회와 가능성
상태바
(기고)영어교육도시와 신화역사공원, 제주에서 발견한 기회와 가능성
  • 장효조
  • 승인 2023.12.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효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홍보실
장효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홍보실 사원
장효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홍보실

사회생활의 첫걸음을 뗀 인턴으로서 그 첫걸음을 내딛게 해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의 신화역사공원과 영어교육도시를 탐방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인턴 업무를 시작하고 JDC가 추진하는 프로젝트 부지를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서귀포 대정읍에 위치한 제주영어교육도시와 신화역사공원이다.

영어교육도시를 통해 국제적 교육 인프라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이곳은 대한민국 학생들이 세계 수준의 교육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JDC는 제주도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영어 캠프를 4년만에 개최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에 힘썼다. 이런 교육 인프라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출 핵심 요소가 될 것이다.

신화역사공원을 방문하며 청년들에게 열린 가능성을 발견했다. 문화·관광·휴양 등 다양한 산업이 한 곳에 어우러져 있는 신화역사공원은 청년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지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었다.

두 곳을 방문하며 가장 크게 느낀 것은 ‘기회’와 ‘가능성’이다. 이곳은 제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원동력이다. 이곳을 통해 제주에 다양한 기회와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을 느꼈다. 두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JDC가 제주도민과 상생하며 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제주만의 자연·문화적 가치를 발전시켜나간다면 세계를 담는 제주국제자유도시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대학생에서 사회인으로 나아가는 시점에서 제주는 나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도전을 안겨줬다.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제주와 함께, 무한하게 발전하는 JDC의 일원이 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