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주도지부 사회봉사단, 자원봉사 단체기관표창 수상
상태바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주도지부 사회봉사단, 자원봉사 단체기관표창 수상
  • 김평일 명예기자
  • 승인 2023.12.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 13일 개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 격려 받아

 

 

2023 제주도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사회봉사단이 자원봉사 단체기관표창을 받았다.

2023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는 지난 13일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설문대여성문화센터 4층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자원봉사자대회는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문화를 확산하고 올 한 해 동안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사)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협의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와 제주시자원봉사센터,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행사로 세계적인 색소포니스트 박광식 씨의 색소폰 연주로 축하공연을 가진 후 시상식을 가졌다.

 

 

국민의례에 이어 (사)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협의회 고유봉 회장은 “올 한 해 동안 자원봉사에 힘써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면서 “우리 주변에는 힘들게 살아가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있는데 이러한 이웃들에게 우리 모두의 관심과 봉사가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줄 것을 부탁드리며 자원봉사에 깊은 애정으로 아낌없이 지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그간의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축하와 존경의 박수를 보내며 봉사자대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제주공동체의 발전을 이끌어 주신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자협의회 고유봉 회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하고 “뜨거운 열정으로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한 곳으로 만들어주신 모든 자원봉사자와 수상을 하신 분들에게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는 격려사를 했다.

이어진 ‘2023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 본상 시상식에서 개인상으로 자원봉사자 강미옥 외 4명, 기업대표로 주식회사 제주은행 외 1개 단체, 단체기관표창은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주특별자치도사회봉사단 외 3개 단체가 표창을 받았다.

 

특히 ‘2023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대회’ 본상 시상식에서 단체기관표창을 받은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사회봉사단은 2006년에 결성된 사회봉사 단체로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회원 중 사회봉사활동을 자원하는 회원 250여명이 가입하여 연중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봉사활동은 3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하고 있는데 학교 앞 어린이 통학로에서 교통봉사활동과 도내 해안가에서 바다환경지킴이 활동 등 자연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추석절과 연말에는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과 상이군경회 전입금 중 일천만원으로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에 후원했고 50여명의 원로, 독거, 불우 상이군경회원들에게도 회원 돌보기사업으로 1천5백만원을 후원했다

 

한편 개인부문과 단체부문 시상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에 제주한올간병봉사회 정순화, 용담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영만 봉사자가 받았고 행정안전부장관표창에 수운교청정봉사단 강정희 외 6명, 제주특별자치도지사표창에 제주시농협 부녀회장연합회 오영신 외 33명이 받았으며 단체부문으로 행정안전부장관표창에 바르게살기운동 조천읍분회 외 4개 단체가 받았다.

2023 자원봉사 친화기업 인증패는 KTCS CS본부 제주센터총괄 양태혁대표와 주식회사 카카오 홍은택 대표가 받았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장 표창은 개인부문에 반딧불이동행 송진순 외 3명, 단체부문에 제주소방서직할다문화의용소방대가 받았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의회장 표장은 노고로기적십자봉사회 임장미 외 4명 단체부문에 애월읍4-H본부가 단체상을 받았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표창에 제주보·냉·가·설봉사단 부창수 외 3명 단체부문에 혼디가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자협의회장 표창은 청년이사 전광의 외 3명 단체부문에 신천지자원봉사단제주지부가 받았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