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예비후보, 전통시장 냉난방시설 설치 지원 . 전통시장 카드 이용금액 소득공제율 상향
상태바
송재호 예비후보, 전통시장 냉난방시설 설치 지원 . 전통시장 카드 이용금액 소득공제율 상향
  • 김태홍
  • 승인 2024.02.0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 예비후보
송재호 예비후보

송재호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는 2일 관내 전통시장 상점가와 화장실 냉난방장치 설치 및 전통시장 신용카드 결제금액에 대한 소득공제율 상향(최대 80%) 등을 담은 ‘제주 서부지역 전통시장 공약’을 발표했다.

송 예비후보에 따르면 사실 전통시장 상점가와 화장실의 냉난방 문제는 그동안 상인은 물론 시장을 찾는 도민과 관광객들에게도 커다란 불편사항으로 지적되어 왔다. 현재 전통시장의 냉난방은 상가마다 개별 기기에 의존하고 있어 누전과 화재위험이 큰데다 냉난방 효율은 떨어져 획기적인 개선책이 요구되던 참이었다.

이에 송 예비후보는 “이 공약은 현재 상존하는 누전ㆍ화재 사고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상인과 도민,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공약 이행으로 향후 상점가에 설치될 냉난방장치는 제주 전역에서 생산되는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거나 태양광 에너지 공급 등을 통해 제주지역 신재생에너지 사용의 모범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 예비후보는 전통시장 소득공제율 상향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현재 전통시장에서 결제하는 금액의 소득공제율을 현행 40%에서 최대 80%까지 상향시키겠다는 내용이다. 이같은 세제 혜택 강화로 도민들이 가계부담을 덜 수 있어 전통시장 방문 횟수가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이 송 예비후보의 설명이다.

송 예비후보는 “전통시장 소득공제율 상향은 당장 돌아오는 올해 연말정산부터 적용할 수 있도록 22대 국회 시작 직후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발의해 국회를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