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국립공원, 윗세오름 고지대 해설, 미래세대 환경교육
상태바
한라산국립공원, 윗세오름 고지대 해설, 미래세대 환경교육
  • 김태홍
  • 승인 2024.02.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소장 김학수)은 한라산의 자연 생태와 인문학적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고품격 프로그램을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어리목, 영실, 산악박물관과 성판악 등 한라산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역사의 자취가 서린 오름 탐방, 어승생악’, 윗세오름에서 마련되는 ‘고지대에서 듣는 한라산 이야기’,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우수 환경 교육 지정프로그램’을 비롯해 구린굴까지 탐방할 수 있는 ‘꼬닥꼬닥 한라산 숲길 걸으멍’, 저학년 ‘현장 체험 학습’,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오늘도 빛나는 당신과 함께’, 여름방학 프로그램 ‘어린이 한라산 체험학교’가 마련된다.

또한, 사라오름 일대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라산 탐구생활’이 다양한 주제로 이뤄진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한라산 깃대종 현장 교육’과 ‘한라산 사계절 프로그램’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한라산국립공원 곳곳에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어리목 탐방안내소(710-7856), 산악박물관(710-4632)으로 하면 되며, 참가 신청은 한라산국립공원 누리집(www.hallasan.go.kr)에서 할 수 있다.

김학수 한라산국립공원 소장은 “한라산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초록 숲의 신비로운 생태계를 배우고 이를 통해 세계자연유산 한라산의 소중한 가치를 인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