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꽃 향기 가득..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귤꽃향기 축제 아카데미'
상태바
감귤꽃 향기 가득..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귤꽃향기 축제 아카데미'
  • 김태홍
  • 승인 2024.02.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는 시민 및 마을이 주도적으로 축제를 만들어가는 ‘봄꽃하영이서-2024귤꽃향기축제'를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서귀포 마을 곳곳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센터는 마을축제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초청, ‘축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에는 윤성진 감독(한국문화기획학교 교장)은 시민주도 축제의 필요성과 축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연, 정헌영 감독(그린임팩트 대표)은 환경 및 사회적 이슈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적용하는 전략과 사례를, 전용석 감독(김천삼도난장축제총감독)은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축제 기획에 대한 경험을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 아카데미'는 지역 내 문화기획이나 축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이후 ‘하영이서 - 귤꽃향기축제'의 기획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2층 메께라스튜디오에서 2월 16일 오후1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문의는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로 하면 된다. 정보는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www.nojicultu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축제아카데미를 통해 서귀포 노지문화를 축제로 조명하는 플랫폼형 생태문화축제가 서귀포 대표축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