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숙 예비후보, 도로 적설·결빙 실시간 확인 가능한 시스템 구축
상태바
강민숙 예비후보, 도로 적설·결빙 실시간 확인 가능한 시스템 구축
  • 김태홍
  • 승인 2024.02.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민숙 예비후보
강민숙 예비후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 보궐선거 제주시 아라동을 선거구에 출마한 강민숙 예비후보(62)는 15일 겨울철 도로 결빙에 따른 아라동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두 번째 정책으로 ‘제설차량 통합 전진기지’ 구축에 이어 ‘교통관제용 CCTV 신설’을 공약했다.

강 예비후보는 "제주도 자치경찰단과 협의해 아라동 지역 내 경사로와 이면도로, 학교 앞 도로 등에 교통관제용 CCTV를 신설해 겨울철 도로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묘 "아라동 내 도로의 적설 상태 등을 미리 확인해 차량 운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교통관제용 CCTV와 애플리케이션을 연계할 방침이다"라고 했다.

강 예비후보는 “겨울철 아라동 일대의 도로상황을 미리 확인하게 되면 주민들의 안전은 물론 차량사고 예방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특히 교통 흐름 분석 등의 기존 CCTV 기능에 더해 도로 결빙으로 인한 미끄러짐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도로상황과 제설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피력했다.

이어 “교통관제용 CCTV와 연계한 애플리케이션을 어린이부터 고령자까지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도 실시하겠다”며 “의정활동 경험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겨울마다 반복되는 고질적인 생활 불편과 안전 위협 요인들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예비후보는 제11대 제주도의회 의원 당시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대변인 등을 맡아 폭넓은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이후에는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총동창회장을 비롯해 다양한 기관·단체 활동에 전념하면서 도민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