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종합사회복지관, 과학에 대한 호기심 ‘2024년 상반기 과학교실’ 진행
상태바
제주종합사회복지관, 과학에 대한 호기심 ‘2024년 상반기 과학교실’ 진행
  • 고현준
  • 승인 2024.02.20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과학이 지루하지 않아요!”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경근)은 지난 1~2월 제주도내 초등학생 3학년~6학년 2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과학교실’을 총 8회기로 진행했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제주도내 초등학생 아동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제주대학교 과학교육학부 협조하에 2017년도부터 매해 방학 기간에 ‘과학교실’을 기획, 수행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과학교실’에는 회기별로 과학교육학부 대학생 1명이 실험주제에 대한 이론교육을 진행하고, 아동 2명당 대학생 1명이 조를 이루어 실험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진행, 아동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교육 주제는 로봇팔 만들기를 통해 힘의 분산과 장력에 대해 이해를 목적으로 구성, 고무동력 비행기 플라이어 만들기를 통해 탄성력과 베르누이의 원리 이해를 목적으로 구성하는 등 총 8회기에 걸쳐 평소 아동들이 궁금하고 관심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신경근 관장은 “우리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방학 기간 프로그램인 과학교실은 실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이끌어내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내 많은 아동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아동들과 복지관이 같이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