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족센터, 무료 가족상담사업 진행
상태바
제주시가족센터, 무료 가족상담사업 진행
  • 고현준
  • 승인 2024.02.26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족센터(센터장 문상인)는 여성가족부와 제주시의 지원을 받는 가족복지기관으로 지난 2008년 5월 개소 이래 꾸준히 가족상담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한국건강가정진흥원으로부터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제주시가족센터의 가족상담서비스는 생애주기에 따라 발생되는 가족 내 다양한 갈등과 문제 상황을 면접상담, 전화상담, 사이버 상담, 집단상담 등의 방법으로 문제해결을 유도하고 개인과 가족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가족(부부)상담, 가족치료, 교육심리(아동· 청소년·노인)상담, 가족관계, 정신의학 등 가족 상담 관련 전공 분야 석사과정 이상 수료하거나, 관련 전문 학회에서 발급하는 2급 이상 자격증 소지 또는 관련 전문 학회에 소속돼 100시간 이상의 상담 실무경력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담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 상담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혼전·이혼후 상담, 부부상담, 부모·자녀 상담, 임신출산갈등상담, 1인가구상담, 다문화상담 그 외 가족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접수상담 진행 후 센터에 소속된 가족상담전문인력과 연계하여 6-10회기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신청은 제주시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jeju.familynet.or.kr/) 프로그램 신청에서 가족상담을 선택하여 신청 후 담당자와 접수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한편 가족상담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가족센터 가족친화팀에 전화(064-725-80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