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보건소, 3월 비만예방의 날 기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캠페인 전개
상태바
서부보건소, 3월 비만예방의 날 기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캠페인 전개
  • 김태홍
  • 승인 2024.03.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윤점미)는 3월 한 달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비만 예방의 날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건강함을 마시고, 해로움을 줄이자’비만예방 슬로건을 통해 비만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비만 예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부보건소는 3월 4일부터 ‘컬러푸드로 건강한 한끼 챙기기’ 챌린지를 진행하며 ▲3가지 이상 다양한 색상의 야채․과일을 먹는 식사 사진 인증 ▲‘비만’ 이행시 짓기 총 두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한 선착순 7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을 통해 가능하며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모바일 걷기 앱 활용한 ‘3월 가볍게 걷기’ 챌린지를 운영, 하루 7,000보 걷기 실천을 독려하며, 주말에는 지역주민과 함께 제주올레코스 및 곶자왈 일대 걷기 체험을 진행하여 걷기 활성화를 유도하고, 일상 속 건강생활 수칙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로 물 마시기, 나트륨․당․지방 섭취 줄이기 등 지속적인 건강 실천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비만 예방은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비만을 야기하는 불건강한 생활습관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