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여성공직자 간담회..“사회참여 확대 위해 함께 노력하자”
상태바
강병삼 제주시장, 여성공직자 간담회..“사회참여 확대 위해 함께 노력하자”
  • 김태홍
  • 승인 2024.03.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관내 식당에서 여성공직자들과 오찬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는 15명의 제주시 여성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성평등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그리고 오늘을 살아가는 여성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나만 그런게 아니었어>를 격려품으로 전달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116년 전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생존권과 참정권을 향한 목소리가 오늘날 여성권익 향상의 초석이 됐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여성공직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직무 환경 개선을 위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며, 양성평등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산지천 일원 준설공사 현장 점검

강병삼 제주시장은 산지천 준설공사 현장을 방문해 탐라문화광장을 거쳐 북성교까지 이어지는 퇴적토 준설작업에 따른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준설작업은 산지천 하류 부분 퇴적물로부터 발생된 악취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추진됐으며, 하천 내 자갈에 붙은 기름때와 바닥에 쌓여있는 퇴적토 20여 톤을 제거하게 된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산지천 준설작업에 그치지 말고, 더 이상 수질오염과 악취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수관로 실태조사 등 근원적인 해소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는 시민들의 편의 및 안전을 보장하고, 청정한 하천환경을 만들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지방하천 정비를 시행하고 있다.

 

-제24기 제주시 여성대학 입학식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7일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열린 제24기 제주시 여성대학 입학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입학식은 위탁운영 기관인 제주대학교 김맹하 평생교육원장과 입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주시 여성대학은 오는 12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30주에 걸쳐 운영되며, △젠더역량, △자기계발, △경제, △인문·리더십·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가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입학을 축하드리며, 여성대학에서의 경험과 배움을 발판 삼아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여성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제24기를 맞는 제주시 여성대학은 1999년부터 2023년까지 총 1,6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여성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인문소양, 경제, 복지,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지원으로 시대에 걸맞은 여성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