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국제학교 NLCS Jeju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상태바
JDC, 국제학교 NLCS Jeju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 김태홍
  • 승인 2024.03.1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와 JDC의 자회사인 국제학교 운영법인 ㈜제인스(대표이사 손봉수)는 국제학교 NLCS Jeju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영국계 글로벌 학교 운영 그룹인 Cognita Holdings Limited(이하 ‘Cognita’)를 선정 했다고 13일 밝혔다.

Cognita는 JDC 및 제인스가 진행한 국제학교 NLCS Jeju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평가에서 다양한 환경에서의 학교 운영 경험이 축적된 교육 분야의 전문성, 신뢰있는 재원조달 계획, 전인교육에 대한 집중 계획, NLCS Jeju에 대한 장기운영 의지, NLCS Jeju의 기존 문화 및 탁월한 명성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가고 NLCS Jeju의 교육 이념과 교육에 대한 접근 방식을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Cognita는 2004년 영국에서 설립된 이후 현재 아시아·중동·유럽·남미 및 북미의 16개국에 100개 이상의 학교를 운영하며, 약 18,000명 이상의 교직원을 고용하고 약 90,000명 이상의 학생을 교육하고 있는 세계 Top 3 글로벌 학교 운영 그룹 중 하나이다. 무엇보다 Cognita는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서 성장하고 번영하며, 성공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주체적·긍정적인 태도 및 능력을 함양하는데 초점을 맞춰 글로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Cognita의 그룹 CEO Frank Maassen은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오래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Cognita의 전 세계 교육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제주영어교육도시를 동북아시아의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제학교 NLCS Jeju의 우수한 교육 품질과 Cognita가 가진 전 세계 교육 네트워크를 접목하여 졸업생의 우수한 진학 성과와 그간 쌓아온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JDC 양영철 이사장은 “앞으로 남은 매각 절차를 차질없이 이행하여 이번 매각이 제주영어교육도시 및 국제학교 NLCS Jeju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인수가 성공적으로 완료된다면 국제학교 NLCS Jeju의 학부모 및 학생은 현재의 국제학교 NLCS Jeju 브랜드, 교직원, 학사과정 등을 변경 없이 누리면서, Cognita가 가진 글로벌 네트워크와 학교 운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Cognita가 운영하고 있는 다수 명문학교와의 교류 활성화, 세계 명문 대학 진학 성과 개선과 함께 더욱 안정적인 학교 운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Cognita는 국제학교 NLCS Jeju 운영 전반에 대한 정밀실사를 하고, 이후 JDC 및 제인스와 매각 전반에 대해 구체적인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