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벚꽃 가득한 전농로의 봄날’..삼도1동, 제17회 전농로 왕벚꽃 축제서 만끽하자”
상태바
“‘사랑 벚꽃 가득한 전농로의 봄날’..삼도1동, 제17회 전농로 왕벚꽃 축제서 만끽하자”
  • 김태홍
  • 승인 2024.03.1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2일~24일까지 전농로 일원..축제기간 차량 통제’
윤용팔 삼도1동축제추진위원장 “제주의 봄을 만끽하는 시간을 만드시길 바란다”전해
송정심 삼도1동장, “50만 시민의 벗과 함께하는 제주왕벚꽃축제에서 힐링 시간 갖기를.."많은 참여 당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제주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봄이 시작된다.

동장군의 드센 기세에 눌려 모두가 지쳐갈 무렵 왈츠가 흐르는 남쪽 봄의 나라에서 출발한 봄의 여신은 하염없이 바람을 타고 하늘을 날아 드디어 가장 먼저 아름다운 섬 제주에 그녀의 기운을 퍼뜨린다.

제주의 봄을 만끽하는 데는 특별한 장소가 필요 없다. 봄꽃명소, 봄꽃이 화사한 관광지, 태마파크가 굳이 아니더라도 지천이 봄이다.

다시 찾아온 제주의 봄, 이제 그 기운으로 우리가 다시 희망을 찾아 나설 때다. 주의는 온통 봄이다. 함께 희망을 노래하자.

제주는 왕벚꽃이 유명하다. 왕벚꽃이 필 때면 제주시 삼도동 전농로에는 도민과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제주시 삼도1동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용팔)가 주최․주관하고, 삼도1동 주민센터와 각 자생단체가 후원하는 ‘제17회 전농로 왕벚꽃 축제’가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전농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제주시 전농로 왕벚꽃거리에는 이번 주말부터 왕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독실한 불교신자인 송정심 삼도1동장이 왕벚꽃축제에 맞춰 왕벚꽃이 만개되도록 무릎 관절이 닮아질도록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는데 왕벚꽃이 안필래야 안 필수 있을까..

이번 축제에서는 ‘사랑 벚꽃 가득한 전농로의 봄날’을 주제로 만개한 벚꽃을 품에 안은 전농로 전역을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무대공연, 길거리공연,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윤용팔 삼도1동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에 오시는 시민과 방문객들 모두 전농로 왕벚꽃을 보며 제주의 봄을 만끽하는 시간을 만드시길 바란다”면서, “축제 기간 동안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는 점을 참고해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용팔 삼도1동축제추진위원장
윤용팔 삼도1동축제추진위원장

축제 첫날에는 삼도1동 풍물팀의 길트기를 시작으로 주민과 방문객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벚꽃비 맞으며, 벚꽃길 걷기’ 행사로 축제의 개막을 알린다.

개막식에 이어 색소폰앙상블, 글로리치어리더링, 댄스 등 제주의 봄을 알리는 흥겨운 공연으로 축제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비보이퍼포먼스, 점핑스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시민이 참여하는 왕벚꽃 노래자랑과 난타, 국악댄스, 밴드 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번축제에서는 ‘전농로에 나를 담아라~ 사진 콘테스트’, ‘전농로 왕벚꽃 UCC/VLOG공모’ 등 이벤트와 도내 관광지 할인 등을 할 수 있는 ‘가즈아~ 푸른밤 제주도 스탬프 랠리’ 코너도 운영된다.

송정심 삼도1동장
송정심 삼도1동장

송정심 삼도1동장은 “50만 시민의 벗과 함께하는 제주왕벚꽃축제에서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면서 “원활한 축제추진을 위해 안전을 최우선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는 그 수가 적은 희귀종으로 생물학적 가치가 커서 신례리 왕벚나무 자생지는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을 정도다.

그동안 왕벚꽃을 일본의 국화로 잘못 오인하면서 수난의 대상이 되기도 했지만, 왕벚나무 자생지가 제주로 알려지면서 제주 왕벚꽃의 미래가 달라지고 있다.

왕벚나무는 제주도 한라산 부근 관음사 부근 숲속에서 지난 1908년 4월 15일 프랑스인 Taquet신부에 의해 처음으로 채집됐고, 베를린 대학교수 Koehne박사에 의해 왕벚나무의 자생지가 한라산이라는 것이 알려졌다.

왕벚나무의 학명은 지난 1901년 동대교수 마쓰무라에 의해 일본내재식물을 기준으로 재정했으며, 1932년 4월에 일본 경도대학 고이즈마 교수는 한라산 남면 해발 5미터 숲속에서 왕벚나무 수림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