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복지문화대학 제주캠퍼스 입학식, 제12회 62명 입학
상태바
보훈복지문화대학 제주캠퍼스 입학식, 제12회 62명 입학
  • 김평일 명예기자
  • 승인 2024.03.1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년간 530명 졸업..교양, 생활,여가학부 등 특별활동 실시도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평생교육기관인 보훈복지문화대학 제주캠퍼스(학장 배문화)는 지난 13일 제주상이군경복지회관 5층 강당에서 2024년도 제12회 신입생 62명의 입학식을 거행했다.

보훈복지문화대학 제주캠퍼스 입학식은 내빈소개, 국민의례, 입학생 대표 선서와 배문화 학장이 학생대표에게 대학 뺏지 달아주기, 보훈복지문화대학 유을상 총장 식사(제주캠퍼스 배문화학장 대독), 정길재 제주보훈청장 축사, 입학축하 떡케익 커팅, 내빈과 입학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국민의례에 이어 입학생 대표인 채만석 입학생이 보훈복지문화대학 제주캠퍼스 배문화 학장에게 “보훈복지문화대학 제주캠퍼스 입학생 채만석 외 61명은 대학의 학칙을 준수하고 국가유공자로서의 품위를 유지하면서 언제나 다른 사람들의 귀감이 될 것을 엄숙히 선서합니다.”고 선서했다.

 

 

선서를 마친 후 배문화 학장은 입학생 대표인 채만석 입학생에게 대학 뱃지를 달아줬다.

보훈복지문화대학 유을상 총장은 “보훈복지문화대학에 입학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보훈복지문화대학은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중앙회에서 2012년에 캠퍼스를 설립한 후 그 이듬해인 2013년 전국의 16개 시, 도지부에 보훈복지문화대학 캠퍼스를 설치한 후 올해로 창립 12년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에서 운영하는 어르신 대상 평생교육기관”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지난 10년 동안의 교육을 바탕으로 앞으로 새로운 10년을 향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여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국가유공자로 자리매김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교육기관으로 발전시켜서 국가유공자들의 향학열에 대한 목마름을 보훈복지문화대학에서 그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유을상 총장의 식사(式辭)는 제주캠퍼스 배문화 학장이 대독했다.

 

 

정길재 제주보훈청장은 축사에서 “보훈복지문화대학 제주캠퍼스에 입학한 62명의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지역주민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면서 “국가유공자들의 노후가 즐겁고 행복할 수 있도록 보훈복지문화대학 운영에 힘쓰고 계신 배문화 학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고 말하고“ 제주보훈청에서도 보훈복지문화대학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입학식은 내빈대표, 대학관계자, 입학생 대표가 떡케익 커팅식을 가진 후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임직원에 대한 소개를 했고 입학생 전원과 내빈들이 참가한 가운데 기념 촬영을 하고 입학식을 모두 마쳤다.

한편 보훈복지문화대학은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에 국가유공상이자들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이나 적당한 여가활동 프로그램이 없어서 국가유공상이자들이 상이군경복지회관에서 장기나 바둑 등과 같은 소일거리로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 대한민국상이군경회에서 국가유공상이자와 그 가족은 물론 지역주민도 참여할 수 있는 ‘보훈복지문화대학’을 설립했다.

교육은 안보, 교양, 정보, 생활 및 건강, 여가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노년기에도 영예로운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하였으며 보훈복지문화대학에는 국가유공상이자와 그 가족은 물론, 지역주민도 참여하도록 하여 지역사회에서 평생교육기관으로의 소임을 다하고 있다.

 

 

보훈복지문화대학의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1. 안보, 교양학부(안보현장교육, 금융교육, 신바람 노래마당, 언어교육, 노후설계교육 등)

2. 정보. 생활학부(실버원예치료, 어르신교통안전교육, 키오스크사용교육, 스마트폰활용교육, 범죄예방교육 등)

3. 건강, 여가학부(치매예방교육, 노인건강교육, 생활체육교육, 건강체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지교육 등)

4. 특별활동(영화관람, 현장학습,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제주캠퍼스는 11회 동안 530명이 교육을 받고 졸업했다.

보훈복지문화대학 제주캠퍼스 교육담당 김옥연 교무부장은 “제주캠퍼스에 올해 입학을 한 학생은 62명이며 이중에서 남자학생은 35명, 여자학생은 27명이 입학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제주캠퍼스에서는 실버문학, 전문교양, 생활체육, 일반교양 강좌를 실시할 예정인데 강좌 내용으로는 실기와 현장 탐방 등으로 모두 70시수를 실시할 예정”이라면서 “그 외에도 학생창작예술제 참가, 서각동아리 활동, 100세 건강올레걷기동호회 활동 등 다양한 활동도 함께 전개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보훈복지문화대학 제주캠퍼스 제12회 입학식은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정동성 교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는데 입학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은 다음과 같다.

정길재 제주특별자치도보훈청장, 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대림 의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현지홍 의원, 도내 보훈단체장인 강혜선 광복회지부장, 강응봉 전몰군경유족회지부장, 고봉하 무공수훈자회지부장, 홍희철 고엽제전우회지부장, 양형석 월남참전자회지부장, 김달수 재향군인회장, 상이군경회 제주특별자치도 강일국제주시지회장, 오대수 서귀포시지회장, 서정택, 김양택, 진군선, 박응식, 강응준 상이군경회 중앙대의원과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주도지부 임직원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