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제주도개발공사, 제주 탄소중립 실현 협업모델 구축
상태바
제주에너지공사-제주도개발공사, 제주 탄소중립 실현 협업모델 구축
  • 김태홍
  • 승인 2024.03.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이하 “제주개발공사”)와 제주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협력사업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정부 분산에너지 활성화 정책과 제주형 RE100 확산을 위해 그린수소와 재생에너지를 연계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업생태계 조성에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협력 방안은 △한전계통에서 분리된 직접PPA제도 활용제주형 RE100 확산 △신재생에너지 설비 및 인프라 보급 활성화 △P2H 실증기술을 활용한 집단 에너지 공급사업 △그린수소 시티 조성 등 에너지 대전환 정책 실현을 위한 신규사업 및 국책과제 발굴이다.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은 “제주에너지공사는 전국 최초 계통 유연성 자원을 활용한 통합발전소(VPP) 개발 사업자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제주개발공사의 핵심역량(삼다수, 주택사업 등)을 활용한 제주형 VPP 통합 운영 플랫폼 구축으로 분산에너지의 성공시대를 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에너지공사는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민간 분야로의 제주형 RE100 확산과 청정수소 생태계 구축, 신속한 풍력 개발사업 추진을 통한 도내 투자 활성화 및 기업 유치 등으로 제주도의 에너지 대전환 목표 달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