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나라도 사랑하고,제주환경도 사랑한다”
상태바
“우리는 나라도 사랑하고,제주환경도 사랑한다”
  • 김평일 명예기자
  • 승인 2024.03.2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공수훈자회, 삼양해수욕장과 상수원 보호구역 주변 정화활동 나서

 

 

 

“우리는 나라도 사랑하고,제주환경도 사랑한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고봉하 지부장)는 지난 19일 30여명의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시 삼양해수욕장과 삼양동 상수원 보호구역 주변에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상수도보호구역인 이곳 삼양해수욕장과 주변 공터와 길거리를 돌며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는 활동을 실시했다.

나라를 위한 봉사의 마음을 제주환경을 지키는 일에도 솔선수범,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大韓民國武功受勳者會)는 국가수호유공자 단체로 자유민주주의 체제하의 평화적 조국통일 성업달성과 국가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봉사 및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회원 상호 간의 상부상조를 목적으로 설립된 호국보훈단체이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는 무공훈장을 받은 사람과 군인으로서 보국훈장을 받고 전역한 군인,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유로 보국훈장을 받은 사람 그리고 선순위 승계 유족 1인이 정회원으로 등록, 활동하는 호국보훈단체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는 지난 2006년 6월14일 부설유족회를 창설, 회원 상호간 특히 상부상조로 회원들의 자활 능력을 배양하고 고인이 된 남편들의 유지를 이어 받아 조국의 평화통일을 앞당기는데 기여하는 활동을 하는 단체이기도 하다.

 

한편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무공수훈자회는 국가유공자 장례의전 행사를 도맡아 국가유공자가 별세(別世)를 했을 때 가신님의 고귀한 애국심과 그 공훈을 선양하고 유족에게는 자긍심과 유훈(遺訓)을 계승하기 위해 무공수훈자회장(葬)으로 엄숙하게 장례의전 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도내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10월 나라사랑 문예, 서예작품 공모대회를 개최하여 입상자들에게 국가보훈부장광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장상,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장상을 수여하고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 정신을 심어주고 있다.

-주기적으로 해안정화활동 등을 실시하여 청정 제주바다를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매년 10월 장진호 전투 영웅 추도식에 참가하고 통일안보 결의대회, 군부대위문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추석절에는 고령회원과 유족위문을 실시하고 부설유족회원 만남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