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이사무장協 역량강화교육..강병삼 제주시장, “소통의 가교 역할 해주시길..”
상태바
제주시 이사무장協 역량강화교육..강병삼 제주시장, “소통의 가교 역할 해주시길..”
  • 김태홍
  • 승인 2024.03.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3월 21일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제주시 이사무장협의회(회장 문미영) 역량강화교육에 참석, 이사무장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제주시는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주시 7개 읍․면 이사무장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무장 상호 간 친목 도모를 통한 지역의 발전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이통행정 등에 사용되고 있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강의에 이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전문 강사의 웃음치료법도 병행해 진행됐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현장에서 주민의 손과 발이 되어 리행정 업무를 맡고 있는 이사무장 여러분들의 고생이 많으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과 소통의 가교 역할을 펼쳐 마을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 공연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20일 제주아트센터에서 열린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 the SOBs 콘서트 ‘평화와 화합’에 참석했다고 재주시는 밝혔다.

이날 공연에서 Ja, vi Elsker Dette Landet(네, 우리는 이 땅을 사랑합니다) 곡을 시작으로 홀로 아리랑(한국민요), Who’s Lovin’ You(누가 너를 사랑하나) 등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여 공연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나보다 남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배려하며, 평화와 화합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관객 여러분 모두 공연장을 가득 채울 천상의 목소리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일대학교 Society of Orpheus and Bacchus(SOBs)는 1938년에 결성돼 86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아카펠라 그룹으로 1년에 4번 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평화와 화합 – Peace and Unity’을 주제로 평택, 파주, 제주 등을 아우르는 대한민국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