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2024년 진로교육 담당교사 워크숍’운영
상태바
제주시교육청,‘2024년 진로교육 담당교사 워크숍’운영
  • 김태홍
  • 승인 2024.03.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제주융합과학연구원에서 초·중학교 진로교육 담당 교사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진로교육 담당 교사 워크숍’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시 초등학교, 중학교 진로교육 담당 교사 대상으로 꿈길(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 활용 방법을 대한상공회의소 꿈길 서비스 담당 과장, 책임 연구원이 직접 안내했다.

초등학교 교사와 중학교 교사로 나누어 컴퓨터로 꿈길 시스템에 접속, 실습 위주로 교육했다. 이번 워크숍으로 학교에서 진로교육 관련 업무 처리 방법을 익혀 제주시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효과적인 진로 체험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했다.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학교 연계 진로교육 수업 운영에 관한 준비, 운영 및 제출사항을 안내, 진로교육 콘텐츠 활용 참고 사이트와 2024 제주시 꿈길 진로 체험 안내 지도를 직접 소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꿈길로 진로 체험 실적을 처리해야 하는데 자세한 안내를 해 주어서 꿈길 시스템을 잘 활용할 수 있겠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꿈길 진로 체험처 안내 지도를 통해 학교에서도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체험처별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