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총선 선거 취재 정치부가 아닌 사회부가 맡아야(?)”
상태바
“4.10총선 선거 취재 정치부가 아닌 사회부가 맡아야(?)”
  • 김태홍
  • 승인 2024.03.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각, “전과자나 범죄피의자들 모인 정당은 범죄당으로 불릴 만”지적

4.10 총선 선거를 앞둔 가운데 정치부가 아닌 사회부 법조팀이 취재를 해야 한다는 참담한 우려가나온다.

언론은 정치인 관련은 정치부, 범죄자 관련은 사회부, 문화. 관광 등은 문화부 기자들이 취재를 한다.

따라서 4.10총선 관련은 정치부에서 맡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이번 4.10 총선 관련, 오죽하면 정치부가 아닌 사회부 법조팀이 맡아야 한다는 게 일부 중앙 언론계 목소리다.

이는 일부 후보들이 전과자나 재판을 받는 범죄피의자들이 득실거리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특히 이번 총선 후보들을 보면 정치 타락의 실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국회의원은 국민을 고객처럼 받들고, 국민의 땀과 희생에 대해 보답할 줄 알고, 정책 제시와 민생문제 해법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국민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해야 제대로 된 국가에서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이번 총선에서는 정략과 꼼수가 판을 치고, 범죄 혐의자들의 도피처로 전락하면서 정치를 한없이 퇴행시키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따라서 이번 총선에서는 도덕적으로 문제 있는 사람이나 막말과 거짓 선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사람 또는 전과자나 범죄 의혹으로 물의를 일으킨 정치인들이 다시는 정치판에 얼씬도 하지 못하도록 솎아내야 한다는 지적이다.

과거엔 공직자가 기소만 돼도 근신하는 게 관례였다. 특히 징역형을 받은 사람이 선거에 뛰어드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이번 총선에는 전과자나 범죄피의자들은 뻔뻔하게도 이를 마치 훈장 삼아 출마하고 공천 받았다”며 “때문에 이들이 모인 정당을 범죄당으로 불릴 만하다”는 지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