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종합사회복지관-삼도2동지역사회보장협, '혼디 밑반찬 꾸러미'사업 진행
상태바
은성종합사회복지관-삼도2동지역사회보장협, '혼디 밑반찬 꾸러미'사업 진행
  • 고현준
  • 승인 2024.04.01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봉한)과 삼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문부자, 안명희)는 1일 밑반찬을 만들어 배달하는 '혼디 밑반찬 꾸러미'사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혼디 밑반찬 꾸러미' 사업은 지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2024년에는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데 대상은 중·장년층 1인 가구 25명으로, 매주 한차례 밑반찬을 만들어 배달하고 있다.

'혼디 밑반찬 꾸러미' 사업은 삼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며, 지역의 봉사단들이 손수 만든 반찬을 삼도2동주민센터에 전달하면 지병, 생활고 등으로 건강관리가 필요하고, 외출이 어려운 저소득 중·장년층이 삼도2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외출이 어렵다고 집에만 있는 것 보다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면서 자기 자신을 지키자는 취지로 이루어지는 '혼디 밑반찬 꾸러미' 사업은 주 1회 밑반찬 4가지 지원 및 안부확인, 모니터링 등을 하고 있다.

삼도2동 관계자는 “취약계층 중·장년층을 위한 '혼디 밑반찬 꾸러미' 사업은 우울증, 영양상태 개선, 안부확인 등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장년층의 자존감 및 삶의 질이 향상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시는 협의체 위원들에 감사를 드린다.” 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지원하는 다양한 방안을 찾아 다양한 계층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