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공정과 청렴으로 서귀포시의 미래를 밝히다
상태바
(기고)공정과 청렴으로 서귀포시의 미래를 밝히다
  • 임태형
  • 승인 2024.04.1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태형 서귀포시 자치행정과
임태형 서귀포시 자치행정과
임태형 서귀포시 자치행정과

공정과 청렴은 우리가 사는 사회를 이루는 가장 기본적인 기둥이다. 안중근 의사의 경천에서 이르길, "하늘의 이치에 따라 도리를 지키고 양심을 거스르지 말아라"는 우리 모두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 말은 양심에 따라 올바르게 행동해야 한다는 교훈을 주며, 특히 공직자에게는 더욱 무거운 책임을 요구한다.

공정함은 단지 정해진 법과 규정을 따르는 것 이상의 뜻을 가진다.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모두에게 공평함을 보장하고, 모든 시민에게 알맞은 기회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청렴함은 우리가 맡은 바 임무를 정직하게 수행함으로써, 시민으로부터 공공의 신뢰를 유지하고 강화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는 공직자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강화하고, 투명한 행정을 위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또한, 공공의 이익을 위해 때로는 올바른 길을 나아갈 수 있는 용기도 필요하다. 공직자로서 우리가 하는 선택이 때로는 모두를 만족시키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이러한 결정들은 우리 서귀포시를 더욱 밝고 건강한 곳으로 만드는 한걸음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은 물론, 그러한 선택을 지지하고 격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청렴은 비단 공직자만의 의무는 아니다. 이는 서귀포시민 모두가 함께 지켜내야 할 가치이다. 우리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서귀포시를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게 만들 수 있다. 서로가 청렴의 가치를 실천한다면, 오늘을 넘어 내일 그리고 모레, 하루하루 더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