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학융합원, 제주 우주산업 분야 미래 이끌 전문인력 양성과정 모집
상태바
제주산학융합원, 제주 우주산업 분야 미래 이끌 전문인력 양성과정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4.04.1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테크노파크, (사)제주산학융합원이 '신산업 성장 견인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우주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기본교육'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주항공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제주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산업체 소속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 중 1단계인 기본교육 과정이다.

교육 내용에는 임무분석, 위성체, 지상체, 발사체 및 위성활용, 우주산업 기업 소개, 우주산업 분야 특강 등이 포함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우주항공 관련기업 취업 성공 시 취업성공수당 (50만원)을 별도로 지급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5월 13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100시간 과정으로 장소는 제주산학융합원 1층 세미나실1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제주산학융합원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sypark@jejuiucc.or.kr)로 접수하면 된다.

2단계 심화교육은 위성 안테나 수신 실습과 발사체 부품 제작 실습 등 기업 맞춤형 실무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항공우주연구원 및 도외 수행 기업 현장 견학과 우주산업체에 취업을 연계하기 위한 1:1 맞춤형 멘토링도 진행하여 커리어 개발에도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사)제주산학융합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https://jejuiucc.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세미나에 대한 문의사항은 (사)제주산학융합원 산학융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은 “우주산업은 잠재력이 큰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우주 전문인력을 적극적으로 양성함으로써 뉴스페이스시대 국가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