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초.중.고 대상 올레코스 지정 환경정비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초.중.고 대상 올레코스 지정 환경정비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4.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제주 올레 코스가 완성됨에 따라 도내 초ㆍ중ㆍ고등학교 전 학교에서 학교별 올레 코스를 지정, 올레 가꾸기 활동을 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최근 3년간 주요업무계획 특색과제"「세계의 보물섬, 제주」사랑 운동" 전개로 학생들의 자연보호 의식 고취 및 인간과 환경의 조화를 통한 녹색성장ㆍ지속가능한 발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제주올레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제주 올레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우리고장 제주 올레 가꾸기 활동을 강화 하고 있다
 

제주 올레 가꾸기 구간별 지정 학교는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초 70교, 중 17교, 고 5교로 92교이며, 주요 활동내용은 우리고장 자연보호 활동󰡑,󰡐탐구위주의 환경체험교육, 오감만족 우리고장 바로 알기 체험 등 이다.

 

또 「세계의 보물섬, 제주올레」가꾸기 참여 학교 현황 지도를 제작ㆍ배포하는 등 제주 올레 가꾸기 활동에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1교 1녹색성장동아리 운영, 제주 올레 가꾸기 활동 등을 통해 제주의 자연자원ㆍ생태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나아가 미래 녹색성장 분야에 대한 진로 설정 동기를 부여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삶 등의 체험중심 인성교육 내실화, 우리고장 바로 알기 정체성 함양교육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