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고, 과학동아리팀 한국미생물학회 논문발표 수상
상태바
남주고, 과학동아리팀 한국미생물학회 논문발표 수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5.0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주고등학교(교장 현종진) 과학동아리팀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전북대학교에서 치러진 한국미생물학회의 국제 학술대회에서 “고체 ‘강술’ 재현과 발전방안 관한 연구”와 “발효 ‘장’의 성분 탐구와 실질적 이용을 위한 연구”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이 대회는 고등학생들이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미생물을 이용한 생명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 기법 및 성과를 경험할 수 있는 학술대회다.

 

이 대회에서 <온새미로>팀은 “고체 ‘강술’ 재현과 발전방안 관한 연구”라는 주제 논문을 통해서 제주도에 전해졌던 세계 유일의 반고체 술인 ‘강술’을 현대적으로 재현하고 그것을 상품화시키는 방안을 연구⋅발표하여 동상을 수상하였으며, <용마>팀은 “발효 ‘장’의 성분 탐구와 실질적 이용을 위한 연구” 주제 논문을 통해 조피된장에 제주도 토속 음식을 넣어보면서 영양가 높은 제주특산물로의 상품화 가능성을 연구⋅발표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다.

 

남주고등학교 과학동아리는 도교육청 및 제주도과학교육원에서 실시하는 각종 과학대회 및 과학축전에 참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특히 과학축전에서는 과학부스 운영을 통해 제주도민들에게 알기 쉽게 과학이론을 설명하면서 과학의 생활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