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공고
상태바
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공고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5.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올해 3월 제정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의 후속 조치로 주민참여예산제의 세부적 내용이 담긴 2013년도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계획을 도교육청 홈페이지(www.jje.go.kr)를 통해 8일 공고했다.

 

이번에 공고한 2013년도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계획에는 주민참여예산의 범위,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 구성․운영, 지역별 설명회 개최, 설문조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지역주민을 대표하여 예산편성과정에 참여 할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 위원을 5월 8일부터 5월 17일까지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모집하며, 모집인원은 일반주민 5명과 비영리민간단체 추천 2명 등 총 7명이다.

 

한편, 공개모집 외에 학부모 및 학교운영위원, 교육․재정 전문가를 추천받아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향후 2년간 예산편성과 관련된 주민 의견 수렴 활동,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자문역할을 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갖추어 우편, 직접방문, FAX, 이메일을 이용하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재정과로 제출 하면 되고, 선정 결과는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부터 주민참여예산제를 본격 시행함으로써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으로 소통과 참여의 교육행정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